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녁에 먹어도 부담이 적은 반찬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누구나 익숙하고 여러 번 먹어보았을 법한 재료들이니 반찬으로 만들기도 어렵지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제목에도 있듯 식감 좋은 브로콜리와 맛있는 소고기가 주된 재료인데요. 소고기에서는 단백질을 보충하고, 브로콜리에서는 채소부분을 채워줄 수 있어 영양적으로 좋습니다.
필요한 재료 소개
이 요리의 조리법은 조금씩 다르게 만들고자 하면 충분히 많은 재료들을 사용하여서 만들 수 도 있습니다. 필요한 재료로는 스테이크(옆구리살), 저염 간장, 흑설탕, 쌀 식초, 다진 마늘, 옥수수 전분, 파, 참깨, 브로콜리, 양파, 칠리 마늘 소스, 구운 참기름, 굴 소스, 소고기 국물 등을 준비해주세요. 준비해야 될 재료가 적진 않지만 영양분 조합도 좋은 반찬으로 기쁜 마음으로 준비해주세요.
이제 반찬으로 완성시키기 위해 준비과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천천히 고기를 익혀주기 위해서 찜기 또는 에어 프라이기를 준비해주세요. 고기는 1/7 인치 두께로 잘라주고 익혀줍니다. 이렇게 잘라주게 되면 식감에 좋습니다.(너무 두껍지 않으며 적당히 부드러운)
이제 간단하게 소스를 만들어 볼 차례입니다. 작은 그릇에 소스에 필요한 재료들을 넣어주세요. 간장, 흑설탕, 식초, 마늘, 굴소스, 고추장, 참기름, 소고기 육수를 섞어주세요. 이때 섞어주는 도구를 이용하면 쉽고 빠르게 섞어 줄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고춧가루를 넣어주어도 됩니다. 매운맛, 단맛, 감칠맛을 내는 소스를 만들 수 있게 됩니다. 이제 만들어 놓은 소스를 고기에 뿌려주고, 양파도 한입에 먹을 수 있도록 길고 얇게 썰어준 다음에 고기와 같이 익혀주면 됩니다. 천천히 익혀서 먹으려면 약불에서 1~2시간 정도로 끓여주면 되고, 빠르게 익히고 싶다면 중불로 20분 정도 익혀주세요.
물, 옥수수 전분 그리고 브로콜리를 새로운 냄비에 투하시켜줍니다.(소고기가 익을 동안 준비해주면 됩니다.)
물과 옥수수 전분을 함께 섞고 브로콜리를 냄비에 넣습니다. 물과 옥수수 전분 1/4컵을 넣어주면 됩니다. 추가로 넣고 싶은 야채가 있다면 같이 넣어주어도 됩니다. 모든 재료를 넣었다면, 강불로 30분 정도 요리해줍니다. 브로콜리가 들어간 음식은 따뜻하면 더 맛있기 때문에 익힌 후에 먹기 전에 따뜻한지 확인하고 가급적 따뜻하게 즐겨주시면 됩니다. 음식을 만들고 장식이 필요하다고 하면, 따로 준비할 필요 없이 사용한 재료들을 사용해서 이쁘게 담아주세요. 저는 밥을 좋아해서 반찬을 정말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오늘 준비해본 브로콜리 소고기는 밥과 정말 잘 어울리는 반찬입니다. 꽃빵처럼 빵과 함께 먹어도 좋고, 인도의 난과 함께 먹어도 좋습니다. 국이 필요하다면 간단하게 된장국, 김칫국 또는 콩나물국을 준비해주면 좋습니다. 혹시라도 만들어 놓은 음식이 남았다면, 7일~2개월 정도 냉장보관도 가능하니 보관 걱정은 안 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