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한 스모어 요리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한 스모어 요리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스모어를 처음 들어 볼 수도 있고 많이 들어 보았을 수도 있는데 간단히 얘기하면 동네 주변 빵집에서 스모어와 비슷 한 빵을 볼 수 있을 정도로 생소하지만은 않은 음식이에요. 스모어는 계절에 상관없이 즐길 수 있는데 여름에 마시멜로와 초콜릿 과자를 떠올리게 하고 여름 디저트로 많이 생각하기도 합니다.
이 요리의 장점은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하여 수고스럽지 않게 요리를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이 스모어 음식은 맛도 있으면서 정말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때로는 사용하는 재료에 따라 더 고급스럽게 보이게도 가능합니다. 준비재료를 소개하기 전에 이 음식을 언제 활용하면 좋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초콜릿을 추가한다고 했을 때 해가 저문 저녁 7시 즈음 영화나 카페 분위기를 내고 디저트로 즐겨주면 정말 좋습니다. 또는 아침을 챙겨 먹거나 아침에 시간이 없어 챙겨 먹지 못한다면, 간단하게 만들어서 아침대용으로도 추천드리고 싶네요. 아침과 저녁에 잘 어울린다고 말을 했는데, 사실 계절에 상관없이 어울릴 수 있는 음식이어서 24시간 디저트 또는 아침대용으로 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이제 준비해야 될 재료들을 소개하겠습니다. 우선 요리시간은 길지 않고 길게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마시멜로와 초콜릿은 필수로 준비해주시고, 반죽 튜브와 초승달 롤을 챙겨주세요. 간식으로 만들기 위해 필요합니다. 추가로 맛을 향상하기 위해서는 그레이엄 크래커가 있으면 좋습니다.(초콜릿과 마시멜로는 아끼지 않고 사용해주셔도 됩니다.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하기 때문에 편하게 요리할 수 있습니다.) 준비할 재료도 적기 때문에 요리시간도 길지 않습니다.
우선 요리를 시작하기에 앞서 350F로 에어프라이어를 예열해줍니다. 예열이 되는 동안 반죽을 밀어 그레이엄 크래커 부스러기 위에 뿌려줍니다. 초승달 모양의 롤 반죽을 펴서 삼각형을 만들어 줍니다. 삼각형으로 된 반죽에 그레이엄 크래커 부스러기를 뿌려주세요. 이제 마시멜로와 초콜릿을 양껏 넣어주세요. 초콜릿, 마시멜로가 적게 들어간다면.. 그건 스모어 본연의 맛이 안 날 수가 있기 때문에 취향 것 넣어주되 가능한 많이 넣어주시면 달달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만들어 놓은 삼각형 반죽 끝부분에 초콜릿 2개 정도와 마시멜로 8개 정도를 넣어줍니다. 마시멜로는 작게 해서 8개를 넣어주면 되는데 너무 크다 싶으면 잘라서 놓아주세요. 재료가 흘르지 않고 잘 놓아졌는지 확인해주세요. 이제 에어프라이어 안에 넣어줄 차례입니다. 바닥에 에어프라이어 전용 종이를 깔고 그 위에 각각의 스모어를 재료가 떨어지지 않게 잘 놓아줍니다. 구워지는 동안 스모어가 자리를 잡으면서 부풀어 오르니, 사이사이 적당한 공간을 남겨주세요! 에어프라이어의 크기가 다 다를 거라고 생각되는데, 알맞게 배치해서 적당량을 넣어주면 될 거 같습니다. 에어 프라이기에 넣었다면 약 6분 정도 지날 경우 부풀어 오름이 멈추고 맛있어 보이는 황금빛 갈색이 되는데 이때까지 익혀줍니다. 중간중간 확인해가면서 다 익었나 확인해주시고, 준비해준 스모어 반죽이 남아있다면 조금 전에 에어 프라이기에 넣어 구워준 것처럼 반복해주면 됩니다. 만약 여분의 초콜릿이 남아 있다면 추가로 스모어에 뿌려준 다음 즐겨도 됩니다. 초콜릿이 많아져 너무 달면 추가를 안 해도 됩니다.(초콜릿을 그냥 뿌려주어도 되지만 녹여서 위에 뿌려주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이제 그릇에 담거나 포장을 하거나 해주면 됩니다. 초콜릿만 많이 뿌려서 단맛을 내기 싫다면 또 다른 재료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달달한 캐러멜 소스 또는 누텔라 토핑을 추가해주세요. 맛을 보게 되면 단맛과 크래커의 바삭함이 조화를 이루어 고급스러운 맛이 느껴지실 겁니다. 감사합니다.